VISION & GOAL

 1. 대한민국 가정의 부모와 자녀의 신뢰 관계를 회복시킨다.

 2. 트라우마를 가진 아동, 청소년의 마음을 놀이를 통해 건강하게 만든다.

 3. TBRI KOREA는 아시아 공급 허브로서, 현지 강사를 훈련 시킨다. 

TCU TBRI HISTORY

KPICD(캐린 퍼비스 아동 발달 협회)는 TCU(Texas Christian University)의 Dr.Karyn Purvis와 Dr.David Cross에 의해 1999년에 개발한 연구와 중재 프로젝트인 "희망 커넥션®(the Hope Connection®)"의 결과물로 만들어졌습니다. 

Hope Connection®은 어린 시절 고아원에서 생활했던 입양아들을 위한 여름 캠프로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결과는 매우 성공적이었고, 이러한 결과가 두 분의 박사에게 설득력 있고 과학적이며 개인적인 연구를 하도록 도전했습니다. 첫째 주가 끝나고 둘째 주가 되자 그들은 참여한 아이들로부터 애착과 동료들과의 사회성, 그리고 언어에 있어서 극적인 변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어려운 환경"의 어린이들을 위한 모델인 신뢰 기반 관계형성(TBRI)®의 경험적 토대와 기반을 형성하였습니다. 

​캠프라는 특수한 환경 외에서도, TBRI®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삶에 놀라운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어려운 환경"으로부터 온 아이를 입양하는 가정에 초점을 맞추었던 제 1회 the Hope Connection®캠프 이후로, KPICD는 위탁 가정, 주거환경, 법원, 교실 등 다양한 돌봄의 환경에서 일하는 전문가들을 교육하며 확장해 오고 있습니다. 

2016년 돌아가신 Dr.Purvis를 기리기 위해 TCU 아동발달협회(TCU Institute of Child Development)에서 KPICD(캐린 퍼비스 아동 발달 협회)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TBRI KOREA: OUR HISTORY

2016년 3월 TBRI Korea의 설립자이신 김형민 목사님께서 대학교 총장님의 장례식을 참석하시기 위해 미국을 방문하시게 됩니다. 이곳에서 우연히 35년 전 유학시절을 함께 보냈던 대학 친구를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 만남을 통해 처음으로 미국에서 시작된 TBRI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친구인 칼라존슨 박사님을 한국으로 초청하여 2016년 6월 한국에서 처음으로 TBRI 컨퍼런스가 진행되었습니다. 다음세대에 관심 있는 학부모, 입양기관, 교육관계자들 130여명이 함께 하였고, TBRI가 한국에 정식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컨퍼런스 이후 TBRI에 더욱 전문성을 갖고 배우기 위해 2017년 4월 미국 텍사스에서 열리는 TBRI Practitioner 과정에 1차 TBRI Korea 팀이 참여하여 Certificate를 취득하였고 TCU와 MOU를 맺게 되었습니다. 

​이후 현재까지 활동 범위를 넓혀 학부모 교육, 보육기관교육, 입양기관교육 및 캠프, 어린이캠프, 중고등학교 동아리 활동 등을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 활동연혁

2016. 6 - 빛의자녀교회 TBRI 컨퍼런스

2017. 4 - TCU와 MOU 체결 / TBRI Practitioner 1차팀 수료(Texas)

2017. 8 - 빛의자녀학교 TBRI 학부모 교육

2018. 2 - TBRI Practitioner 2차팀 수료(Texas)

2018. 6~7 - TBRI 놀자학교(Play School)

2018. 8 - TBRI 하루캠프

2018. 9 - TBRI 캄보디아 교육

2018. 9 - 신명보육원 교육

2019. 2 - TBRI 학교 동아리(샤인클럽) 교사 교육

2019. 3 - TBRI MPAK 천안 캠프

2019. 4 -  TBRI Practitioner 3차팀 수료(Spokane)

2019. 6 - 입양학부모 협회 TBRI 교육 및 캠프(분당)

2019. 6 - TBRI MPAK 파주 캠프

2019. 8 - TBRI MPAK 분당 2박 3일 캠프 및 부모교육

2019. 8 - 빛의자녀교회 선교대회 TBRI 컨퍼런스

2019. 3 ~ - 경화여중, 경화여고, 선린인터넷고등학교, 역삼중학교 등 동아리활동 진행 

© TBRI KOREA.